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똑똑한 강아지 순위, 강아지 지능 순위

요즘 저는 강아지 유튜브에 푹 빠져 있습니다.

 

저세상 귀여움을 가진 댕댕이들을 보고 있으면 웃음이 절로 나오고 힐링이 되기 때문이에요!

 

또한 강아지 유튜브를 보면서 가장 많이 든 생각은 정말 똑똑한 강아지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치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이 들 때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강아지가 가장 똑똑한지, 똑똑한 강아지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어떤 강아지가 가장 똑똑할지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심리학 교수인 스텐리 코렌의 저서 "개의 지능"을 토대로 얻은 정보이니 100%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1위 보더콜리

1위는 보더콜리입니다!

 

너무나도 우아하게 생긴 외모 덕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강아지이기도 하는데요.

 

지능마저 높다니 더욱 보더콜리의 매력에 빠져드네요ㅎㅎ

 

예부터 양치기 개로 사람들과 함께했다고 하니 왠지 보더콜리의 지능이 가장 높은 이유를 알겠네요!

 

2위 푸들

2위는 푸들입니다!

 

푸들은 반려견으로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품종입니다!

 

똑똑한 데다가 애교도 많은 성격이라고 합니다.

 

정말 인기가 없을 수가 없겠네요ㅎㅎ

 

어느 가정에서나 잘 적응해서 초보자들이 키우기 좋은 품종이라고 합니다!

 

3위 저먼  셰퍼드

3위는 저먼 셰퍼드입니다!

 

저는 이 강아지를 이번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독일에서는 예부터 목양견으로 키워왔다고 하네요!

 

또한 굉장히 많은 영화에 출연할 만큼 잘 생긴 외모와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있어서 만능견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다만 대형견에 속해서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보다 마당이 있는 집에 사시는 분들이 키우시기에 더 적합한 것 같네요!

 

4위 골든 리트리버

4위는 골든 리트리버입니다!

 

골든 리트리버는 매우 순해서 천사견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아기가 있는 가정집에서도 반려견으로 많이 키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착한 마음씨와 똑똑한 지능으로 인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안내견으로도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착하고 똑똑한 골드 리트리버! 저도 꼭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ㅎㅎ

 

5위 도베르만 핀셔

5위는 도베르만 핀셔입니다!

 

도베르만 핀셔는 19세기 말 루이스 도베르만이 경호견으로 만든 견종이라고 합니다.

 

특유의 영리함으로 아직까지도 경호견으로써의 임무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대형견이며 사나운 면모도 지니고 있어서 만일에 사태에 대비한 복종 훈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네요

 

아무래도 일반 가정집에서 반려견으로 키우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합니다.

 

6위 셔틀랜드 쉽독

6위는 셔틀랜드 쉽독입니다!

 

매우 귀여운 외모를 갖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 셔틀랜드 쉽독인데요.

 

셔틀랜드 쉽독도 셔틀랜드라는 섬에서 양 떼를 지키던 목양견이었다네요.

 

또한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복종심이 매우 강해서 오늘날 애완견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7위 래브라도 리트리버

7위는 래브라도 리트리버입니다!

 

골든 리트리버와 달리 어느 정도 사나운 면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냥터에서 큰 활약을 했다고 하네요.

 

또한 리트리버 견종답게 친절하고 영특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능이 높고 침착하여 어느 가정에도 잘 적응하기 때문에 반려견으로 적합하다네요!

 

8위 콘티넨탈 토이 스파니엘

8위는 콘티넨탈 토이 스파니엘입니다!

 

파렌이나 빠삐용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콘티넨탈 토이 스파니엘은 소형견 중에 가장 똑똑한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견으로는 유일하게 지능 순위 20위 안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매우 똑똑하고 건강한 체질로 아파트와 같은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응석받이로 키운다면 주인보다 자기가 더 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니 키우실 때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9위 로트와일러

9위는 로트와일러입니다!

 

로트와일러는 세계에서 가장 힘이 세고 튼튼한 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예전에는 사냥개나 소몰이 개로 활약했다고 하네요!

 

충성심도 강해서 지금은 경찰견이나 경호견 역할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10위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독

10위는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독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대표 견인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독은 총명하고 예민하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동작이 빠르고 인내심이 강해서 주어진 임무를 잘 수행하며 경비견으로 활약했다고 합니다.

 

또한 매우 부지런하고 활동적이라 자유롭게 키우는 게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똑똑한 강아지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전부 소개해 드렸습니다!

 

똑똑한 강아지 순위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