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LTE 태블릿 데이터쉐어링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쓴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LTE 태블릿 데이터쉐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데이터쉐어링은 LTE를 지원하는 태블릿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특히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그럼 데이터쉐어링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1. 데이터쉐어링이란?

데이터쉐어링은 말 그대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태블릿과 '쉐어링' 즉,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이죠.

 

LTE를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은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유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심을 장착한다면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아도 어디서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LTE 버전 태블릿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휴대폰도 비싼 요금을 주고 데이터를 이용하는 상황에 태블릿까지 데이터 요금을 내려니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데이터 요금이 나가는 유심을 개통하여 태블릿에 장착하는 것은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데이터쉐어링입니다.

 

내 스마트폰에 할당된 데이터의 일부를 태블릿에 나눠줌으로써 따로 태블릿을 개통하지 않고도 태블릿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하는 방법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데이터쉐어링 전용 유심을 LTE 지원 태블릿에 장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데이터쉐어링 전용 유심을 발급받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휴대폰 통신사의 직영점이나 지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할 때는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장착할 태블릿과 신분증, 유심비 7700원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직영점보다는 지점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직영점은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만드는 일이 돈이 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귀찮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는 지점에서 정말 친절하게 잘 알려주고 처리해주기 때문에 지점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쉐어링과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저도 LTE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이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한대의 기기 까지만 무료였는데 얼마 전부터 두대의 기기까지 무료로 바뀐 것 같더라구요.

 

꼭 태블릿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공기계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니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