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프리미어리그 재개 확정! (6월 17일)

안녕하세요 쓴짠입니다.

 

많은 축구팬 분들이 기다리시던 소식이 드디어 들려왔습니다!

 

바로 6월 17일부터 프리미어리그가 정식으로 다시 재개된다는 소식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일정과 구체적인 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1. 경기의 시작과 일정

17일 수요일 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 대 아스널 경기로 재개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본래 프리미어리그는 주말 경기가 기본이지만 일정이 미뤄진 만큼 19일 금요일부터는 풀매치가 시작됩니다.

 

평일에도 경기를 열어서 6주 안에 남은 일정을 모두 소환한다고 하네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경기를 치르는 만큼 선수들의 체력 관리에 감독과 코칭스태프들이 더욱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2. 무관중 진행

다만 영국 내에서 코로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무관중 경기이지만 홈과 어웨이를 나눠서 경기하는 것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라이벌 매치 등의 경우에는 경기장 밖에 팬들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중립 지역에서 경기를 치를 수도 있다고 하네요!

 

힘들게 재개를 결정한 만큼 더 큰 재난으로 번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경기가 치러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 17일 재개 무산 가능성

프리미어리그에서 공식적으로 6월 17일 재개를 발표하였지만 이는 잠정적 합의라고 합니다.

 

17일 재개를 목표로 모든 노력을 총동원하겠지만, 만약 그래도 여건이 안된다면 재개가 더 미뤄질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모든 선수들과 관계자들의 건강과 복지가 우선이기 때문에 이는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4. 비판과 우려

코로나가 영국 내에서 완전히 해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프리미어리그 재개에 대한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생명이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너무 성급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요.

 

많은 스포츠 전문가들이 아직 재개는 이르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도 축구를 참 좋아하는 팬으로서 프리미어리그 재개는 참 반가운 소식이지만 선수들의 입장을 생각하면 너무 이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모쪼록 별 탈 없이 리그가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유럽리그가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프리미어리그도 3월 중순부터 중단되어 왔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그인 만큼 중단으로 인한 이슈도 참 많았습니다.

 

우승과 승격, 강등부터 시작해서 중계권 문제, 급여 문제 등 중단으로 인한 문제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재개를 선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이 재난이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서 맘 편히 축구를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