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애플펜슬 1세대 중고 구매 팁!

안녕하세요 쓴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플펜슬 1세대 중고 구매에 대한 팁을 드리려고 해요.

 

애플펜슬은 S펜과 다르게 별도 구매에다가 가격도 꽤 나가서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과연 적당한 가격과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그럼 시작합니다~~

 

 


1. 가격

애플펜슬 1세대의 공식 홈페이지 정가는 119,000원입니다.

 

그리고 보통 중고 장터에서 판매되는 시세는 7~10만 원 정도입니다.

 

아주 운이 좋으시다면 5, 6만 원에도 구매가 가능하실 거예요!

 

하지만 이것은 애플펜슬 1세대의 재고가 안정화되었을 때의 가격입니다ㅠㅠ

 

지금 글을 쓰고 있는 2020년 4월 7일 현재는 중고 장터에서 8~15만 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의 재고가 부족해지면서 배송이 지연되고 오픈마켓 등에서 가격이 올라갔기 때문인데요.

 

현재 인터넷 최저가가 159,900원에 육박하니 중고의 가격도 폭등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119,000원보다 비싼 가격에 중고 제품이 팔리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애플펜슬 1세대 중고를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현재의 재고 부족 현상이 안정화된 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중고를 사는데 새것의 정가보다 비싸게 주고 사면 억울하니까요ㅠㅠ

 

 

2. 제조년월을 확인하자!

애플펜슬은 15년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중고제품의 경우 잘못 사면 매우 오래된 제품을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애플펜슬은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오래된 제품을 구매하면 더 빨리 방전되거나 얼마 사용을 못하고 수명이 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펜슬도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구매 후 1년의 기간 동안 기능 고장 시 무상 리퍼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구매 영수증을 갖고 있지 않다면, 제조년월이라도 확인해서 1년이 안 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15년도에 생산된 제품이나 20년도에 생산된 제품이나 디자인과 구성품이 같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구별이 불가능하지만,

 

제품 박스 뒷면에 제조년월이 적혀있기 때문에 박스가 있다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박스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라며,

 

아무리 겉모습이 깔끔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꼭 제조년월을 물어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3. 웬만하면 작동을 해보고 사자!

애플펜슬은 고장 난 제품과 멀쩡한 제품을 작동해 보기 전까진 알 수 없습니다.

 

만약 직거래를 한다면, 꼭 아이패드를 가지고 나가서 작동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택배거래를 하신다면, 판매자에게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동영상을 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을 안 하고 구매했다가 막상 작동이 안 된다면... 그건 비싼 막대기에 불과하니까요ㅠㅠ

 

귀찮으시더라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플펜슬 1세대 중고 구매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요즘 정말 애플펜슬 1세대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던데 하루빨리 안정화됐으면 좋겠네요ㅠㅠ

 

만약 애플펜슬 1세대 재고와 가격이 정상화된다면 바로 알려드리러 달려오겠습니다!

 

다들 좋은 구매 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