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잼민이 뜻,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쓴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잼민이 뜻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터넷 커뮤니티나 댓글에서 종종 보이는 단어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잼민이는 무슨 뜻이며, 어디서 유래되었을까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말하자면 '잼민이'란 '어린아이', '초등학생' 등과 같은 뜻으로 쓰입니다.

 

처음부터 잼민이로 쓰였던 것은 아니고 '재민이'가 '잼민이'로 변형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재민이'는 투네이션의 남자 어린아이 목소리를 뜻합니다.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등에서 BJ에게 후원을 할 때 채팅을 특정한 목소리로 읽어주는 시스템을 한 번씩은 보셨을 겁니다.

 

'재민'이라는 남자 어린아이 목소리 또한 투네이션이라는 회사가 지원하는 목소리 중 하나인데요.

 

렐라라는 스트리머의 사촌 동생인 '민재'를 거꾸로 하여 '재민'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재민'이라는 이름을 가진 목소리는 정말 너무나 초등학생 목소리의 표본이라서 이 목소리로 도네이션을 할 때 일부러 초등학생들이 자주 쓰는 말로 채팅을 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아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BJ님 BJ님 제 이름 좀 불러주세요" 와 같은 채팅을 '재민'의 목소리로 읽게 하여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미있다'와 '재민'이 합쳐서 '잼민이'가 되었다고 하네요!

 

 

정리하자면 '재민'이라는 목소리를 유래로 '재민이'가 '잼민이'가 되고 '잼민이' 라는 단어가 '어린아이' 나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일종의 '밈' 현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따라서 잼민이라는 단어는 주로 시끄럽거나 유쾌한 상황에 어린아이를 비유하는 말로 많이 쓰인답니다.

 

하지만 넷상에서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 초등학생들을 비꼬는 말로도 자주 쓰이는데요.

 

인터넷상에서 훈수를 두거나 눈치 없이 분위기를 깨는 말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초등학생들을 의미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잼민이'라는 단어를 유쾌하게 쓰는 사람들도 있지만 부정적인 뜻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상황과 억양에 따라 '잼민이' 라는 단어는 상대방을 비꼬는 말이 될 수도 있고, 그 상황을 유쾌하게 바라보는 언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잼민이' 유래는 참 재밌지만, 이 단어를 쓸 때는 조심해서 써야 할 것 같네요!

 

 


이렇게 잼민이 뜻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가 어릴 때는 초등학생은 그냥 '초딩'이라는 말로 끝났었는데 요즘은 '잼민이'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 모양이네요ㅎㅎ

 

인터넷 신조어는 정말 끊임없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저도 나이를 들었는지 처음 들어보는 단어가 많아서 인터넷에 쳐보곤 한답니다...ㅠㅠ

 

앞으로 어떤 더 재밌는 말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